2017년 5월 14일

2017년 5월 13일 토요일 (임기 4일째)

#인사

-



#국정

정부 차원의 세월호 조사위 신설 유력

| 정부 차원 '세월호 조사위' 신설 유력..신속한 조사 가능
- 국회 차원의 조사기구(예 : (구) 세월호 특조위)는 법안 통과 및 여야합의가 필요해 시간이 오래 소요
- 사고 진상규명을 위해 정부 차원 세월호 진상 조사위원회 신설이 유력
-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"법이 통과될 때까지 기다릴 것이 아니라 대통령의 권한으로 얼마든지 세월호 조사위원회를 만들 수 있다. 대통령의 업무지시로 부처에 조사위를 만들 수 있다."

현재 성공적으로 인수작업 진행 중

취임 3일 만에 청와대 골격 구축
- 대선 이전부터 사전 준비를 한 덕에 취임 3일만에 청와대와 정부의 골격을 마련, 빠르게 안정감을 찾아가는 중
- 50여명의 정권 인수팀이 대통령 취임 첫날인 10일부터 청와대에 우선 배치돼 인수작업을 주도
- 민주당 선거캠프에서 사전에 준비한 인수팀이 인수위 역할


#적폐청산

조국 민정수석 "정윤회 문건 재조사"

- 2014년 정윤회 문건 사건을 조사했던 민정수석실과 검찰의 사건 은폐 의혹 재조사
- 민정수석실과 검찰이 '비선 실세의 국정 개입은 없다'고 결론지은 것이 국정 농단 사태가 초래, 당시 책임자들이 처벌받지 않은 것은 큰 문제
- 목표는 조사를 주도했던 우병우 전 민정수석
- 민정수석실 자체 조사를 거친 뒤 특검수사 가능성
| 조국 "민정-검찰이 다 덮었다".. 부실수사로 국정농단 초래 판단
“정윤회 문건 사건 재조사” 조국, 세월호 특조위 조사 방해한 인물도 알아내겠다 밝혀
조국의 칼, 검찰·국정원 복귀한 '우병우 사단' 전체 겨냥



#정책

일자리 상황판 설치

임금 불평등 지표, 대통령 집무실에 설치된다



#외교

미국·중국·일본·러시아 4국 파견 특사 내정

- 미국 특사 : 홍석현 전 중앙일보·JTBC 회장
- 중국 특사 : 이해찬 전 국무총리 [NEW!]
- 일본 특사 : 문희상 국회의원
- 러시아 특사 : 송영길 국회의원
문재인 정부, '중국 특사'로 이해찬 전 총리 내정



#청와대 브리핑


이미 북악산에 끌려간 비서관입니다.



#후일담 : 쉰다고 했으면서...


이미 등산당한 국회의원입니다.

댓글 56개:

  1.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감사해여!

    답글삭제
  2. 재밌고 행복한 하루하루입니다. 쉬는 날이라서 등산이라니..ㅎㅎ

    답글삭제
  3. 잘 읽고 갑니다 정리 감사해요!

    답글삭제
  4. 마냥 재밌다..증세없는 복지 최고

    답글삭제
  5. 등산같은 걸 또 하신다고 들었는데 ㅋㅋ 기자들 힘들겠네

    답글삭제
  6. 정리감사합니다�� 즐찾해놓고 매일 올게요!!

    답글삭제
  7. 좋은 사이트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!

    답글삭제
  8. 정리 최고네요~ 감사히 보겠습니다^^

    답글삭제
  9. 덕분에 앞으로 어디가서 헤매지 않고 볼 수 있겠네요! 자주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!

    답글삭제
  10. 짜란다짜란다짜란다 헤헤

    답글삭제
  11. 자주 구경할게요~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!

    답글삭제
  12. 너무 좋아요 감사해요

    답글삭제
  13. 블로그 너무 좋네요! 맨날 출석하겠습니다~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^^

    답글삭제
  14. 정리 고마워요♥ 즐찾했습니다

    답글삭제
  15. 달님때메.너무행복해요 잘읽고갑니다

    답글삭제
  16. 좋아요!!! 좋은 사이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

    답글삭제
  17. 매일 올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!

    답글삭제
  18. 고생하십니다!
    덕분에 덕질 편하게 할 수 있겠네요
    종종 찾아올게요

    답글삭제
  19. 이니홀릭 할 수 있어 얼마나 기쁜지요!

    답글삭제
  20. 좋은 사이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매일매일 들어와봐야겠네요!!!

    답글삭제
  21. 감사합니다. 울 이니대통령 보구 열심히 공부해야지 다짐했는데 덕질도 열심히 해야게쪄염. 감사합니다 매일 올게요!

    답글삭제
  22. 누가 만드시는지 모르겠지만 ^^ 응원합니다♡

    답글삭제
  23. 저도 이런걸 만들어볼까 했는데 일이 바빠서 꿈만 꾸다보니 누군가 만들어 주셨네요.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24. 오 보기편하고 좋습니다!

    답글삭제
  25. 우앙! 넘 좋은 블로그에요!
    응원합니다!

    답글삭제
  26. 즐겨찾기 등록해놨어요. 이건 무슨 문재인 정부 사관 블로그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

    답글삭제
  27. 감사합니다!!ㅎㅎ

    답글삭제
  28. 우와 능력자! 이런 블로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    정말 좋네요~ 응원할게요^^

    답글삭제
  29. 잘보고 갑니다~
    즐찾 해놓고 종종 올게요 ㅎㅎ

    답글삭제
  30. 와ㅠㅠ 정말 보기쉽게 딱 정리되어있고 너무 좋네요!! 감사합니다 :)

    답글삭제
  31. 정리 감사합니다

    답글삭제
  32. 쩐다 ㅋㅋ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!!!

    답글삭제
  33. 사이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!!
    매일매일 보러올게요'ㅜ

    답글삭제
  34. 자료 정리 너무 감사합니다. 혼자서 힘드실텐데 응원하겠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35. 좋은글 보구가요~ 즐찾 꾸욱!

    답글삭제
  36. 와 정말 감사합니다 팬덤이 크니 덕질하기 너무 좋네요 ㅎㅎ 즐찾 했어요 자주 오겠습니다~

    답글삭제
  37. 이런 좋은 곳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.

    답글삭제
  38. 감사합니다. 감사합니다. 님쫌짱입니다.

    답글삭제
  39. 문재인정부가 어떤 업적을 쌓고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!!!

    답글삭제
  40. 우~와...!!!

    바로 이거닷~~~*^^*

    고맙습니다...꾸~벅

    운영자님~♡

    답글삭제
  41. 우~와...!!!

    바로 이거닷~~~*^^*

    고맙습니다...꾸~벅

    운영자님~♡

    답글삭제
  42. 쩝니다 고퀄이네요 좋은 블로그 알아갑니다. 공유 많이 할게요.

    답글삭제
  43. 훌륭합니다.

    뉴스보다 훨씬 좋네요...

    가끔 있는 유머도 좋고...

    답글삭제
  44. 우왕 굿굿ㅎ 즐겨찾기 했습니당!! 파이팅!

    답글삭제